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태권도체육학과 태권도 선수들이 전국 태권도 대회에 나가 잇따라 좋은 성적을 거둬 대학과 전라북도의 이름을 빛냈다. 16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열린 14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국민생활체육 전국태권도대회에서는 대학부 태권체조, 태권도 시범, 태권도 품새 부문에서 1위를 휩쓸었고 또한 15일부터 전남 영광 스포티움에서 열린 제43회 한국대학태권도개인선수권대회에서도 1학년 신나라 선수가 1~2학년 여자 태권도 품새부문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올렸다. 고봉수(태권도체육학과) 교수는 “개인의 역량을 최고로 이끌어낸 선수들의 노력과 더불어 평소 ..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학생과 교직원 336명이 장기기증 서약에 참여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14일 비전대 회의실에서 선교지원처 조용호 처장과 학생들은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문병호 전북지부장에게 장기기증 서약서 336장을 전달하는 뜻 깊은 행사를 가졌다. 서약서는 문병호 지부장이 학교 채플과 예배 시간에 장기기증의 숭고한 뜻을 전체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설명하고 기증을 통해 새 삶을 살고 있는 사례 동영상을 소개 한 후 희망자들에게 기증 서약 신청을 받아 전달됐다. 문지부장은 “한 대학에서 평균 40~50여 명이 서약에 참여하는게 다반사인데 전주비전대는 5..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와 (유)정헌산업(대표 김국헌)이 산학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12일 비전대 회의실에서 가진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향후 긴밀한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해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교육과정 운영, 기계·첨단 탄소제품 개발 및 신규 사업 발굴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유)정헌산업은 첨단 탄소제품 제조를 중심으로 건설, 기계, 디자인 부문 등의 사업 영역을 가진 기업으로 이번 협약식장에서 우수한 지역 인재 양성에 써달라며 비전대에 장학금 2백만 원을 기부했다. 김국헌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대학과 기업이 가진 서로의 인적·..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공공의료기관인 서울특별시 서북병원(병원장 나백주)과 협약을 체결했다. 8일 비전대 간호학부 유수옥, 조현미 교수가 서북병원을 방문해 양정옥 간호부장, 김종환 업무과장, 임미숙 간호과장과 만나 이루어진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우수한 간호인력 양성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비전대 간호학부 유수옥 교수는 “서울특별시 서북병원은 법정 전염병과 결핵환자를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특수 공공병원이자 노인·치매질환 전문진료 특화병원”이라며 “비전대 간호학부 학생들의 전공능력 향상을 위해 봉사활동, 전문 ..
제46회 전북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한 전주비전대학교 미용건강과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열린 대회에서 비전대 학생들이 △헤어디자인 부문 최주리(금상), 김소라(동상), 노으리(은상, 졸업생) △피부미용 부문 이슬기(은상), 이은희(동상), 김소라·신나은(한국헤어디자인협회장상)양이 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둬 11일 전주공고에서 열린 시상식 장에서 상을 받았다. 상위권 수상자들은 오는 9월 5일부터 8일간 서울특별시에서 열리는 제51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전라북도를 대표해 출전하게 된다. 학생들을 지도한 미용건강과 이효숙, 이지영 교..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와 (재)전북자동차기술원(원장 이성수)이 협약을 체결했다. 8일 비전대 회의실에서 만나 이루어진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도내 자동차 산업과 뿌리산업 발전을 위한 신규 사업 발굴 및 사업 공동 진행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두 기관은 현재 보유하고 있는 국내·외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공동으로 활용하고, 자동차와 뿌리산업의 발전을 위한 정책, 산업, 통계 등의 지식정보를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전북자동차기술원 이성수 원장, 방동훈 전략기획실장, 이민규 행정지원실장, 문남수 연구개발실장, 사정환 신뢰성기술실장과 비전대 한영수 총장..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보건행정학과 고민석 교수가 7일 ‘제44회 보건의 날’ 기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교수는 대학 및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절주캠페인, 보건교육, 보건봉사활동 등을 성실히 수행하고, 타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절주사업 확대를 모색함으로써 대학 및 지역사회 건전음주문화 조성의 토대를 마련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지난 10년 간 대한보건협회의 군부대 절주교육사업과 지역사회 절주캠페인 활동 등을 수행해 온 고교수는 특히 2012년부터 전주비전대학교 보건행정학과 절주동아리 ‘건강지킴이’의 책임지도교수로서 대학에서 발생..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미용건강과 학생과 교수들이 제17회 전라북도 신체장애인 합동결혼식에 참여한 12쌍의 어르신들을 아름다운 신부와 신랑으로 변신시켜주는 의미 있는 봉사를 실천했다. 헤어스타일리스트를 전공하는 2학년 학생 26명과 교수들은 6일 새벽부터 결혼식 직전까지 총 24명에게 웨딩 화장과 머리손질을 실시했고 결혼식 진행과 폐백 도우미까지 자처해 따뜻한 사랑을 나눴다. 전주 노블레스 웨딩홀에서 거행된 장애인 합동결혼식은 거동이 불편한 신체조건과 넉넉지 못한 생활환경 탓에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살았던 40대부터 70대까지의 부부 12쌍이 참여했으며, ..
2016년 아시아 태권도 선수권대회 출전을 앞둔 국가대표 선수들이 전주비전대학교에서 마지막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는 대회 품새 부문에 출전하는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 9명은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비전대에서 대회 참가 전 강화훈련에 열중하고 있다. 이번 대회 국가대표 선수단 감독을 맡고 있는 전주비전대 김순정(태권도체육과) 교수는 “품새 종목은 무엇보다 동작 하나 하나 섬세한 부분에서 승패가 엇갈릴 수 있다.”며 “대회장에서 선수 개개인들이 그동안 쌓아온 기량을 제대로 펼칠 수 있도록 담력을 기르고 마무리 동작들을..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원우마스터, 메디파트너스와 협약을 체결했다. 원우마스터는 전라북도 21개 병원 행정실무자들의 연합 단체이며 메디파트너스는 보건의료 분야 전문 구인, 구직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업체로 3월 30일 저녁 비전대 회의실에서 두 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반경록 대표와 비전대 한영수 총장이 만나 협약을 체결했다. 원우마스터, 메디파트너스는 전주비전대에 개설되어 있는 간호학부, 물리치료학과, 치위생과, 응급구조과, 보건행정학과 등 보건계열 학과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면서 우수한 보건인력 양성에 필요한 학생들의 현장실습, 봉사활동 연계와..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