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학기 복학/휴학 신청 안내
2022년 1학기 복학 및 휴학을 접수하오니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해당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복학 신청 기간 |
구 분 | 일 정 |
복학 신청 기간 | 2022. 1. 10.(월) ~ 1. 28.(금) |
추가 복학 신청 기간 | 2022. 2. 2.(수) ~ 2. 18.(금) |
등록 납부 기간 및 수강신청 기간 | 2022. 2. 21.(월) ~ 2. 25(금) |
개강일(학기개시일) | 2022. 3. 2(수) |
휴학 신청 기간 |
구 분 | 일 정 |
미등록 휴학 신청 기간 | 2021.12.22.(수)~ 2022. 2. 28(월) |
기등록 휴학 신청 기간 | 2022. 3. 2.(수) ~ (수업일수 1/4선) 예정 |
문의사항 |
주요내용 | 담당부서 | 연락처 |
복학∙휴학 지원 관련 | 학사지원처 학적 담당 | ☎063-220-3925 |
수강 신청 관련 | 학사지원처 수업 담당 | ☎063-220-3714 |
성적지원관련 | 학사지원처 성적 담당 | ☎063-220-3713 |
산업체위탁과정 관련 | 학사지원처 산업체위탁 담당 | ☎063-220-3681 |
등록 지원 관련 | 행정지원처 등록 담당 | ☎063-220-3631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관련 | 학사지원처 장학 담당 | ☎063-220-3927, 3712 |
통학버스 지원 관련 | 학사지원처 통학버스 담당 | ☎063-220-3715 |
취업지원관련 | 취업지원처 취업 담당 | ☎063-220-3734 |
장애학생 특별 학업 지원 관련 | 학사지원처 장애학생 담당 | ☎063-220-3718 |
□ 온라인 복학 접수 및 승인 절차
1. 온라인 복학 접수 신청 : 포털 사이트 로그인
2 빅데이터시스템 : 학생 서비스 → 학사정보 → 복학 신청(구비서류 업로드)
3. 학사지원처 접수 승인 → 승인 완료(학적변동일)
4. 포털 사이트 로그인 후 신청 접수 결과 확인
① 주소 및 개인 연락처가 변경 된 학생은 학생 포털시스템 로그인하여 변경
② 포털 홈페이지 사용자 계정(ID)은 기존 인트라넷 ID/PW 동일함
③ 온라인 복학 신청 시 제출 서류는 반드시 업로드
대상자 | 제출서류 | 업로드 방법 |
군입대 휴학 후 복학 신청자 | 전역증 또는 병적증명서 1부 | 원본 스캔파일 또는 이미지 파일 (.jpg/사진촬영 가능) |
④ 온라인 복학 신청 제외자
1) 조기복학 (2022년 2학기 또는 2023년 1학기 복학 대상자가 2022년 1학기 복학을 희망하는 경우)
- 학교 방문 후 학과 상담 후 복학 신청 제출
2) 산업체위탁 과정
- 학교 방문하여 학과 상담 및 재직 확인 승인을 받고 복학 신청서 및 구비서류 제출
대상자 | 제출서류 | 업로드 방법 |
산업체 위탁과정 복학 신청자 | 재직증명서, 건강보험(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각 1부 | 원본 스캔파일 또는 이미지 파일 (.jpg/사진촬영 가능) |
⑤ 폐과 학과의 복학 신청자는 복학과 전과 신청을 함께 진행
※ 자세한 내용은 게시판 전과 안내문 참조
폐과 학과명 | |
아동복지과(야) | 정보통신과(야) |
조선해양과(주) | 방공부사관과(주) |
방공유도무기과(주) | 국방군수물자과(주) |
⑥ 인터넷 신청 후 반드시 승인 상황을 확인하여야 하며 ‘불허’ 또는 ‘보류’ 상태이면
복학 신청이 승인되지 않은 것이므로 학사지원처 문의 바람
⑦ 복학 완료 후 수강신청 기간 시 학점 미달로 졸업을 못하는 경우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학과 사무실로 성적 취득 내역 확인 후 수강신청 진행을 하여야함
⑧ 2022년 1학기 복학 대상자(휴학기간이 만료된 자)는 반드시 복학기간 내에
복학 신청 또는 휴학 신청(연장)을 하여야함
※ 기한 내 복학 신청 또는 휴학원 미제출 시 학칙 제21조 제1항에 의거 [미복학 제적] 됨
⑨ 군입대 휴학생이 개강일(학기개시일) 후 전역하여(또는 귀향 조치) 개강일(학기개시일)로부터
2주 이내로 수업(출석)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추가등록 기간에 한하여
다음 서류를 첨부하여 복학신청 가능함 ⇒ 전역예정증명서 또는 병적증명서(귀향 조치 발생)
□ 온라인 휴학 접수 및 승인 절차
1. 온라인 휴학 접수 신청 : 포털 사이트 로그인
2 학생 서비스 → 학사정보 → 휴학 신청(구비서류 업로드) → 휴학 신청 접수증 출력
3. 소속 학과 연락 → 학부모 동의 여부 학생 상담지도
4. 학과 접수 승인 → 온라인 접수 및 구비서류 제출 재확인 → 승인 완료(학적변동일)
5. 포털 사이트 로그인 후 신청 접수 결과 확인
① 주소 및 개인 연락처가 변경 된 학생은 학생 포털시스템 로그인하여 변경
② 포털 홈페이지 사용자 계정(ID)은 기존 인트라넷 ID/PW 동일함
③ 온라인 휴학 접수 시 제출 서류는 반드시 업로드
대상자 | 제출서류 | 업로드 방법 | |
입대휴학 | 입영통지서 1부 | 원본 스캔파일 또는 이미지 파일 (.jpg/사진촬영 가능) | |
일반휴학 | 질병휴학 | 종합병원진단서 1부 (4주 이상 치료 의견 기재) | |
육아휴학 | 병원진단서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 | ||
창업휴학 | 사업자 등록증 사본 또는 법인등기부 등본 1부 (법인사업자에 한함) |
④ 인터넷 접수 신청 후 반드시 승인 상황을 확인하여야 하며 ‘불허’ 또는 ‘보류’ 상태이면
휴학이 승인되지 않은 것이므로 학사지원처 문의 바람
※ 일반휴학 중 가사휴학 경우 재학 최대 2회(4학기)까지 신청 가능함
⑤ 휴학 접수 신청 시 등록 인정/불인정 여부 사항 확인
등록 | 성적 | 복학 신청 시 등록 여부 | |
인 정 | 등록금 보존 | 당해학기 미취득 | 등록금 납부 X |
불인정 | 등록금 소멸 | 당해학기 취 득 | 등록금 납부 O |
⑥ 휴학 접수 신청 시 학점 미달로 졸업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학과 사무실로
성적 취득 내역을 반드시 확인하여야함
⑦ 2022년 2학기 복학 대상자(휴학기간이 만료된 자)는 반드시 복학기간 내에
복학 신청 또는 휴학 신청(연장)을 하여야함
※ 기한 내 복학 신청 또는 휴학 신청을 안 할 경우, 학칙 제21조 제1항에 의거 [미복학 제적] 됨
학교 포털 홈페이지 주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