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는 미용건강과 재학생들이 ‘2020년 정기 과정평가형자격(미용사-일반)’1회 시험에 응시한 20명 전원이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했다고 5일 밝혔다.
□ 국가기술자격법 개정(2014.05.20.)에 따라 ‘교육ㆍ훈련과정 이수 및 평가’를 통해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평가형 자격 교육ㆍ훈련과정’이 시행되고 있으며, 여기에 전주비전대학교 미용건강과는 2017년도부터 헤어미용 과정평가형 국가자격과정 과정 운영 지정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 1학년 교육과정동안 과정평가형 국가자격반에 참여하였던 학생들은 2학년과정에서 진행되는 Linc+(사회수요맞춤형)사업에서 주관하는 헤어스타일리스트반에 전원 지원을 하였으며 이 사업의 지원을 통해 방학동안 2주간의 별도 자격증 특별반에 참여하였다.
□ 대학관계자는 “학생들은 2월17~18일 지필시험과 실기평가를를 대비하여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에 철저한 감염예방 수칙을 지키면서도 ‘반드시 합격하겠다’는 각오로 임했다”고 말했다.
□ ‘헤어미용 과정평가형반’을 지도하고 있는 이효숙 교수(전주비전대학교 미용건강과)는 “학생들이 별도로 부담하게 되는 사교육비 절감과 우량한 국가자격취득으로 건강한 자신감 향상을 통해 사회에서 요구하는 미용인으로 성장시킬 목적으로 시작하였다”며 “본 과정은 국가에서 정한 일정자격요건들에 충족해야 하는데 학생들의 출석과 성취수준의 기준이 있으므로 과목을 맡으신 교수님들의 세밀한 지도 관리와 관심이 무엇보다 큰 도움이 되었고”고 말했다.
□ 또한, “졸업후 취업을 위해 단 1개의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도 고군분투하는 학생들의 모습과 매 평가교육마다 성실하게 임해준 학생들에게 가장 큰 고마움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 한편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일정 요건의 시설과 장비를 갖춰 교육 및 훈련을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평가를 시행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