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VISION 미디어

제목

전주비전대학교, 비대면 수업 진행 신입생“어색하지만 교수님 정성에 놀라요.”
  • 2020-03-24 14:41
  • 조회 2190

본문 내용

도내 대학들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현장강의대신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선회하는 가운데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는 신입생들에게는 대학 생활적응 및 진로 지도, 재학생들에게 취업성공상담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2020년 멋진 대학 생활을 기대하며 대학에 입학한 A. 힘들었던 입시의 관문을 통과했지만 대학생활은 만만치 않다.

 

오리엔테이션입학식 취소’, ‘개강 연기로 걱정과 실망감을 느끼며 시작한 대학생활은 과목마다 다른 비대면 강의 방식 및 과제 제출 등 신입생에게 혼란스럽기만 하였다.

 

A씨는 학과 친구들과 교수님들조차 만나보지 못한 상태에서 시작된 학기는 그야말로 당혹스러운 경험의 연속이었다특히 IT 기반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비대면 수업 진행은 꿈꾸던 대학 생활과 달랐다고 어색함을 토로했다.

 

전주비전대 관계자는 신입생 및 재학생들은 교수와 함께 자신의 진로를 어떻게 설계할 것인지, ‘필요한 자격증은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아울러 장학금을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등 주요 관심사를 지도교수와 허심탄회 이야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회적 거리를 유지한 채 마스크를 끼고 개별로 진행하거나 전화로 이루어지는 상담이지만 학생들의 반응은 뜨겁다고 비전대 김나림 학사지원처장은 말했다.

 

김나림 처장은 신입생들이 학과 친구들도 잘 모르는 상태에서 물어볼 사람이 없어 혼자서 고민만 했던 비대면 수업과 과제 수행 방법이나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며 대학생활이 조금씩 정리되는 것 같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상담을 진행하는 교수님들도 개별로 진행하는 상담이다 보니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만 처음 보는 학생들이 자신의 개인적 고민을 나눌 정도로 상담의 질이 높고, 신입생들이 대학에서 처음 만나는 교수로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멘토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설명했다.

반면 이미 전주비전대학교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TF팀을 구성하고, 건물별 열화상기를 설치하였고, 철저한 유학생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귀감이 된 바 있는 전주비전대학교는 지자체의 협조를 얻어 교내외 건물의 방역 소독작업을 진행하는 등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행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