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VISION 미디어

제목

전주비전대학교, 한국동서발전 산학협력협약 체결, 릴레이 산학협약으로 고용쇼크에 선제적 취업대응...
  • 2020-05-15 13:13
  • 조회 2005

본문 내용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15일 비전대 대회의실에서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홍순직 전주비전대 총장, 정석훈 대학혁신본부장, 조숙진 대외협력센터장, 조용호 선교지원처장, 박창열 취업지원처장, 한국동서발전 박일준 사장, 양승훈 현장실습지원센터장, 박효식 신재생에너지과 교수 , 김창현 전기과 교수 등 관계자 15여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재생에너지 사업 인력 양성 및 취업 연계’, ‘새만금 개발 사업 및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 ‘재생에너지 개발 관련 산학협력 확산을 위한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 비전을 제시했다.

 

세부적으로는 전주비전대측에서는 새만금 재생에너지 개발 관련 기술협력 재생에너지 사업 추진 관련 인재 양성 및 교육 훈련 재생에너지 사업 관련 채용정보 제공 및 취업연계 협력 기업 맞춤형 산학협력 교육 포괄 협력 대학생 현장 실습 및 체험활동 지원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은 전주비전대학교의 취업경쟁력은 국내대학 중 탑클래스임을 언론보도를 통해 익히 잘 알고 있다면서 동서발전은 LNG, 석탄,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의 사업구조를 가지며 전주비전대 학생들을 우리나라 제일의 규모를 자랑하는 영광풍력발전소 현장견학 추진을 시작으로 전주비전대의 전기과, 신재생에너지과와 함께 다양한 재생에너지관련 협력사업(AI, 드론 등) 시행을 통해 새만금 지역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주비전대 홍순직 총장은 산업부에서 함께 일하면서 박일준 사장의 혁신적인 업무성과에 항상 놀랐었다울산에서 전주까지 산학협력 협약을 위해서 방문해준 것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한국동서발전은 포스트코로나규제 입증책임제를 도입하고 수요자 중심 규제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재생에너지 사업 인력 양성 및 취업 연계를 위해 우리대학에서 하반기 채용설명회 및 멘토링데이를 개최할 수 있게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코로나19 고용쇼크를 타개하고 전북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두기관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협약 소감을 마무리했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20014월 설립되어 ‘2030 세상을 풍요롭게하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을 목표로 하는 대표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깨끗한 에너지 공급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최우선으로, 석탄화력, 중유화력, 복합화력, 소수력, 태양광 등의 사업포트폴리오로 연 5조원 정도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2,300여 전 임직원으로 구성되어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