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는 세계적인 광통신 측정솔루션 기업인 JDSU코리아(대표 김성진)가 전주비전대학교 정보통신과에 총 3억원 상당의 실습용 계측기인 GC7105B, 50대를 기증했다고 12일 밝혔다.
11일 비전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기증식에는 JDSU코리아 김성진 대표가 참석하고, 전주비전대 측에서는 한영수 총장, 우병훈 정보통신과 학과장, 문용규 산학협력단장, 이규태 행정지원처장 등 주요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김성진 대표는 “JDSU코리아는 앞으로 전주비전대학교 정보통신과에 스마트 이동통신 네트워크 구현이 가능한 포트폴리오무선, 액세스, 백홀 및 코어전반에 걸쳐 고유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통합모바일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기업탐방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실시해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과 협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영수 총장은 “3억원이란 고가의 장비를 학생들의 실습을 위해 선뜻 기증해준 김성진 대표님을 비롯하여 전 직원분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 졸업생이 JDSU코리아에 취업하여 미래 창조경제를 책임질 유능한 IT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기대를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JDSU코리아는 통신용 테스트 및 측정, 광 솔루션 전문기업인 JDSU (NASDAQ: JDSU,TSX:JDU)의 아·태 지역 한국 지사로서,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본사를 두고, 세계 164개국에 연구소 및 생산사업부, Sales Office 및 Channel partner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