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VISION 미디어

제목

전주비전대 간호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 2015-04-30 14:58
  • 조회 3646

본문 내용


전주비전대 간호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자신을 태워 주위를 밝히는 촛불의 희생정신 되새겨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간호과 2학년 재학생 77명이 30일 대학 강당에서 제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거행했다.


 이번 선서식에는 한영수 총장을 비롯하여 대한간호사회 전북지부 신화자 회장, 전라북도의회 김광수 의장, 전북대병원 최영란 간호부장, 전주 수병원 오세용 목사 등 전북권 내 의료관련 외빈들과 학부모, 대학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해 학생들의 선서식을 지켜보고 격려했다.


 한영수 총장은 격려사에서 “자신을 태워 주위를 밝히는 촛불처럼 희생과 봉사의 정신을 되새기고 자신의 가치와 역량을 계발해 보건의료계의 앞선 리더로 활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간호과 박심훈 학과장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건학이념과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사명감을 바탕으로 실력 있는 간호사를 양성하여 지역 의료발전 및 국민건강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주비전대학교 간호과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차의과대학 부속병원 등 수도권 및 전북대학교병원, 예수병원, 원광대학교병원, 전주병원, 대자인병원 등 전북권 유수병원과 산학협약을 맺고 임상실습 및 취업연계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작년 8월 ‘4년제 간호학과 지정’ 승격을 통해 우수한 역량을 가진 간호학사를 배출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