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VISION 미디어

제목

전주비전대학교 새마을 동아리 '새싹' 창립 1년만에 150명 규모로 성장
  • 2025-04-08 11:33
  • 조회 106

본문 내용

전주비전대학교 새마을 동아리 새싹’,

창립 1년만에 150명 규모로 성장

발대식 개최 및 장학금 수여..“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실현 다짐-




전주비전대학교(총장 우병훈)42(), 본관 4층 대강당에서 새마을 동아리 새싹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15명의 소규모로 시작한 이 동아리는 창립 1년 만에 150명 규모로 급성장하며, 명실상부한 대학 대표 동아리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전주시 새마을회 송병용 회장, 새마을지도자전주시협의회 박창석 회장, 전주시새마을부녀회 유선영 회장, 새마을문고전주시지부 한복순 회장, 전주시새마을회 전지수 사무국장, 인세미 지도과장 등 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전북대학교 및 전주대학교의 새마을 동아리 임원진들도 함께해 지역 대학 간 교류의 장이 마련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리움종합건설() 박은 대표이사, 삼광ENG 김정환 대표이사가 참석하여 총 90만 원의 장학금을 동아리 학생들에게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한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다.

 

대강당을 가득 메운 학생들은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 의지로 가득 찬 눈빛을 보였으며, 새마을 동아리 새싹의 윤리강령 선서도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나눔과 협동의 정신으로 더 나은 학교와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는 굳은 다짐과 함께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 정신을 바탕으로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행사 말미에는 새마을 동아리 깃발이 휘날리는 가운데, 대강당에 새벽종이 울렸네, 새 아침이 밝았네라는 1970년대 새마을 운동의 상징적 노래가 울려 퍼지며, 모든 참석자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다.

 

전주비전대학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 자치활동의 새로운 모범을 제시하고, 지역사회와의 연대 속에서 성장하는 대학 모델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