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새 캐릭터 네이밍 전국 공모...
최우수상 100만원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창의적인 이름으로 대학 브랜드 첫걸음 함꼐-
□ 전주비전대학교(총장 우병훈)가 새롭게 개발된 대학 캐릭터의 이름을 정하기 위해 ‘전주비전대학교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신하고 매력적인 이름을 통해 캐릭터의 첫걸음을 함께 만들어갈 주인공을 찾는다.
□ 이번에 공개된 전주비전대학교 캐릭터는 대학의 비전과 가치를 담아 개발된 상징물로, 향후 다양한 홍보물과 행사, 학과별 캐릭터 개발 등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 전주비전대학교는 “대학을 대표하는 이름을 많은 국민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한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 공모 내용은 캐릭터 이름과 그 의미를 작성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1인당 최대 2점까지 응모 가능하다. 접수는 2025년 8월 31일까지이며, 전용 온라인 응모 링크(https://forms.gle/FZEuCSctj9Ddn2bM9)를 통해 가능하다.
□ 시상 내역은 ▲최우수상 100만원(1명) ▲우수상 40만원(1명) ▲장려상 20만원(2명)이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참가상 모바일 교환권 5천원(50명)도 증정한다.
□ 심사는 ▲상징성 ▲창의성 ▲대중성 ▲적합성 각 25점씩 총 100점 만점 기준으로 진행되며, 이름·연락처 등 개인정보는 블라인드 처리 후 공정하게 심사된다.
□ 전주비전대학교 입학홍보처 박경민 처장은 “이번 네이밍 공모전은 캐릭터의 정체성과 스토리텔링의 출발점”이라며 “많은 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대학 브랜드의 새로운 상징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전주비전대학교 입학홍보처 ☎ 063-220-3702 /
이메일kkminsun37@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