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 호남·제주권 3개 대학과 배우며
즐기는 ‘런케이션 프로그램’운영
-신산업 특화 드론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콘테스트 성료-
□ 전주비전대학교(총장 우병훈)는 지난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조선이공대학교, 제주관광대학교와 함께 ‘2025년 호남‧제주권 3개 대학 런케이션 프로그램 – 신산업 특화 드론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프로그램은 전주비전대학교(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와 조선이공대학교·제주관광대학교(RISE사업) 학생 및 교직원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융복합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3개 대학이 공동으로 기획한 공유‧협업형 교육 과정이다.
□‘런케이션(Learncation)’은 배움(Learning)과 휴가·여행(Vacation)을 결합한 교육 여행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학습과 휴식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드론 조종법과 영상 편집 기술을 배우고, 전주 한옥마을과 덕진공원 등 지역 명소에서 직접 촬영한 영상을 제작해 큰 호응을 얻었다.
□ 특히 교수진과 보조강사가 팀별 지도를 맡아 전주비전대학교 교내 및 전주시 주요 장소에서 촬영한 영상을 편집·제작하였으며, 마지막 날에는 완성작을 발표하는 콘테스트를 통해 학습 성과를 공유했다.
□ 전주비전대학교 이근상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런케이션 프로그램에서는 3개 대학 학생들을 연합팀으로 구성해 첨단 신산업 분야인 드론과 영상콘텐츠를 융합한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다”며, “지적토목·사회복지·간호·호텔관광 등 여러 전공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미래 신기술을 체험하고 핵심 역량을 기르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3개 대학은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