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 평생교육원, 파크골프 지도자 1기 배출
-스포츠건강과 신설, 2026학년도 성인학습자 신입생 모집과 연계-
□ 전주비전대학교(총장 우병훈) 부설 평생교육원이 운영한 2025년도 파크골프 지도자과정 1기가 지난 7월 8일 개강해 8주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8월 26일 성황리에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파크골프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해 총 51명이 참여했으며, 전원 수료하는 성과를 거뒀다.
□ 수료식에서 수료생 대표 김정권 씨는 “교육 과정에서 함께한 동료들과의 교류가 큰 힘이 되었고, 배운 것을 토대로 지역 주민들에게 바른 지도와 건강한 생활을 전파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 김은성 평생교육원장은 축사를 통해 “전문적 지식을 갖춘 지도자 양성은 지역 생활체육 발전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이번 수료생들이 지역 사회 곳곳에서 파크골프 저변 확대와 건강문화 확산에 앞장서 주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 이번 교육과정은 기초 이론과 실기, 지도법을 아우르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었으며, 수료생들은 단순 동호인 차원을 넘어 지도자 역량을 한 단계 강화할 수 있었다. 특히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한편 전주비전대학교는 올해 성인학습자를 위한 스포츠건강과를 신설했으며, 오는 9월 8일부터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파크골프 지도자과정은 평생교육과 정규 교육과정이 연계·확장될 수 있는 사례로, 스포츠건강과의 발전과 지역 건강문화 확산에 밑거름이 되고 있다.
□ 또한 평생교육원은 현재 파크골프 지도자과정 2기와 최고위과정을 모집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스포츠를 통한 건강한 지역 공동체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