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VISION 미디어

제목

전주비전대학교, ‘2025 전주국제한지패션쇼’서 전공 융합 성과와 K-컬처 인재 양성 사례 선보여
  • 2025-10-13 15:38
  • 조회 7

본문 내용

전주비전대학교, ‘2025 전주국제한지패션쇼서 전공

융합 성과와 K-컬처 인재 양성 사례 선보여

-학생 주도형 현장 경험과 전공 협업 통해 전통·현대 아우르는 문화 콘텐츠 확산-



전주비전대학교(총장 우병훈)2025102() 열린 ‘2025 전주국제한지패션쇼에서 미용건강과와 방송영상디자인과 학생들의 전공 융합 성과를 바탕으로 K-컬처 기술인재 양성의 현장 사례를 선보였다. 이번 참여는 전북특별자치도 글로컬대학30 대학상생사업 ‘K-컬처 기술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대학이 지역사회와 함께 문화와 교육의 가치를 확장하는 협력적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두 전공 학생 총 26명이 참여했다. 방송영상디자인과 학생들은 패션쇼 전 과정을 영상으로 기록하고 숏폼 콘텐츠를 제작해 현장의 열기와 주요 장면을 대중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으며, 미용건강과 학생들은 시민 모델들의 헤어·메이크업을 담당해 무대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러한 협업은 전통문화인 한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K-컬처 콘텐츠로 발전시키는 실질적 현장 경험의 장이 되었다. 학생들은 교과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실제 행사와 접목하면서 창의성과 실무역량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었다.

김지애 전주비전대학교 RISE사업단 K-컬처센터장(방송영상디자인과 교수)이번 전주국제한지패션쇼 참여는 지역 문화·관광 산업과 대학 교육성과를 연결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 “학과 간 협업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서 융합적 역량을 발휘한 것은 K-컬처 기술인재 양성사업의 대표적 성과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주국제한지패션쇼는 전주의 전통 한지와 현대 패션을 접목한 글로벌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며 매년 국내외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