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비전News

제목

전주비전대 간호학부 나이팅게일 선서식
  • 2019-03-22 10:06
  • 조회 1494

본문 내용

전주비전대 간호학부 나이팅게일 선서식

자신을 태워 주위를 밝히는 촛불의 희생정신 되새겨

 

 

 

나는 일생을 의롭게 살며 전문 간호직에 최선을 다할 것을... 나의 간호를 받는 사람들의 안녕을 위해서 헌신하겠습니다.”

 

전주비전대학교 간호학부 3학년 재학생 91명이 21일 대학 강당에서 제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거행했다.

 

이번 선서식에는 박효식 총장 직무대리를 비롯하여 대한간호사회 전북지부 안옥희 회장, 간호학부와 협약 관계에 있는 전북권 내 의료기관 외빈,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해 학생들의 선서식을 지켜보고 격려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백의의 천사라고 불리는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박애정신을 이어받아 간호사로서의 자세를 새롭게 조명하고 임상실습에 임하기 전에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핵심 전문 인력으로서 각오를 새롭게 다지기 위한 성스러운 의식이다.

 

박효식 총장 직무대리는 격려사에서 자신을 태워 주위를 밝히는 촛불처럼 희생과 봉사의 정신을 되새기고 자신의 가치와 역량을 계발해 보건의료계의 앞선 리더로 활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간호학부 황순정 학부장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사명감을 바탕으로 실력 있는 간호사를 양성하여 지역 의료발전 및 국민건강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주비전대학교는 교육부의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 지원대학으로서 전북성장동력산업 및 실버헬스케어 핵심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고 있으며 간호학부는 특성화된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연세대의료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차의과대학부속병원, 전북대병원 등과 협약을 맺고 임상실습 및 취업연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vision tag
코로나19 교육과정 입학정보 과목 수강신청변경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