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간호학부 학생들이 액션러닝 교수법을 이용한 간호리더십 사례발표회를 개최했다. 액션러닝이란 학생들이 소집단을 이루어 자신이나 조직에게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게 하면서 무엇을 학습하고 그 학습이 개인과 전체에게 어떤 이익을 줄 수 있는가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는 교육과정이다. 5월 30일 대학 성실관 합동강의실에서 열린 발표회에서는 ‘나눔을 채우다’ ‘Do you know 미세먼지?’‘대학생의 여가생활, 주말에 뭐해?’ 등 간호학부 4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12개 팀이 3개월 동안 준비한 과제들이 발표되어 재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비전대 ..
전주비전대학교 도서관이 재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한 강연을 진행했다.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비전대 도서관은 25일 대학 창조관에서 한국채색화가인 한은경씨를 초청해 “곱고 품위 있는 꽃과 벌레들-신사임당의 초충도(草蟲圖)”를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강연에 참석한 비전대 간호학부 학생 50여 명은 신사임당의 생애와 업적을 알아보고 사임당의 여러 그림들을 감상했으며 한국화 필법에 따라 초충도를 직접 부채에 그려보는 임모(臨摹) 시간도 가졌다. 정달비(간호학부 1학년) 학생은 “대학자 이율곡을 길러낸 어머니로만 알고 있던 신사임당이..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미용건강과 학생들이 전주한지문화축제의 한지 코스튬 플레이 패션쇼에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20일 전주 한국전통문화의 전당 특설무대에서 전국 7개 대학 12팀이 101개 한지 작품들을 선보인 패션쇼에서 비전대는 미용건강과 2학년 재학생 22명으로 구성된 ‘마블’팀과 ‘디즈니랜드 공주들’팀이 출전해 각각 은상, 동상, 특선을 수상했다. 두 팀은 말레피센트, 스파이더맨, 헐크, 뮬란, 벨, 엘리스 등 영화 속 인물들을 한지 고유의 특성을 잘 살린 의상과 화려한 특수분장으로 캐릭터를 생생하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학생들을 지도한 이지영(미..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전기과 교수와 학생들로 이루어진 사회봉사단과 한국전기기술인협회전북지회 회원 50여명이 전북 부안에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16일 부안군 향교마을을 찾은 이들은 저소득층과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형광등과 전선 교체, 누전차단기 점검 등 노후화된 전기 시설들을 무상으로 수리·교체하는 작업을 실시했다.비전대 전기과 오성근 교수는 “주거 환경이 열악한 농촌마을 어르신들이 전기로 인한 안전사고를 겪지 않도록 매년 지역 내 이웃들을 찾아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보건행정학과 절주서포터즈 “건강지킴이”가 17~19일까지 비전대 대운동장에서 열린 제42회 비전체전 행사장에서 캠퍼스의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절주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보건행정학과 교수 5명과 학생 30명으로 이루어진 건강지킴이는 교직원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가상 음주체험(음주고글 체험)’, ‘무알코올 칵테일 시음’, ‘절주서약서 작성’, ‘음주관련 OX퀴즈’ 등의 활동을 펼쳐 약 2000천여 명의 비전체전 참가자들에게 절주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보건행정학과 고민석 교수(동아리 지도교수)는 “대학의 구성원들이 모두 참..
13일 전주비전대학교가 전라북도청 직장 어린이집(원장 김병준) 원아, 학부모, 보육교사를 초청해 한마음 축제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전라북도청 어린이집을 위탁 운영하고 있는 전주비전대 후원으로 개최됐으며 원아를 비롯한 100여 명의 어린이집 관계자들이 대학 문화체육관에서 동심을 마음껏 펼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원아들의 심신 단련,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는 전주비전대학교 NCS·학사지원처장 등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버블마술공연, 풍선기둥 만들기, 줄다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김병준 원장..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개교 41주년을 맞아 2일 오후 대학 강당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기념행사는 1,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예배는 홍정길 신동아학원 이사장의 ‘한 알의 밀알’이란 설교와 외국인 유학생들의 축하 찬양이 이루어졌다.2부에서는 행정지원처 이규태 처장을 비롯한 장기 근속자 7명과 모범·특별 공로 교직원 10명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고 전북도청 직장어린이집 김병준 원장 등 외부 인사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또 대학 장기발전계획 ‘EXODUS2026’ 발표를 통해 구성원 전체가 대학의 미래 발전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한영수 총장은 기념사에서..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간호교육인증평가를 통과해 21일 서울 라마다 호텔에서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간호교육평가원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대학과 학과의 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영역 32개 평가 항목을 면밀하게 평가해 적정 수준이상의 기준을 달성한 간호교육기관에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다.입학정원 70명의 전주비전대학교 간호학부는 2012년 신설, 2014년 4년제 지정평가를 통과하여 간호학사 학위과정 교육기관으로 승격되었으며 지난 8월에 간호학사 학위과정 인증을 획득하였다. ..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미용건강과 학생들이 약손명가(회장 이병철, 대표 김현숙)로부터 600만원의 장학금과 발전기금을 받았다. 지난 4월 30일 약손명가 주관으로 서울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피부미용 발전기금 기탁 및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비전대 미용건강과 2학년 소지혜, 이유림, 김지원, 채수연 학생이 장학금을, 김은영 교수가 발전기금을 각각 전달 받았다. 장학금은 전주비전대학교와 약손명가가 산학협동 과정으로 시행한 현장중심의 직무교육을 모두 이수한 학생들에게 비전대를 졸업한 김지현(약손명가 서울 광화문지점) 원장이 직접 전달했으며 두..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7년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에서 비전대 도서관은 ‘화훼영모화, 옛 그림과의 산책’ 이란 주제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길러나갈 계획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꽃과 동물을 그린 화훼영모화 알아보기, 한국화 그리기 체험, 전북도립미술관 견학, 전문가 강연, 참여 학생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전주비전대 도서관 이영주(유아교육과 교수) 관장은 “사업 프로그램은 한국예총전북연합회, 지역 인문학 독서 동아리, 한옥마을 등과 연계..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