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비전News

제목

전주비전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한국화 강연
  • 2017-05-25 14:14
  • 조회 1362

본문 내용

전주비전대학교 도서관이 재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한 강연을 진행했다.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비전대 도서관은 25일 대학 창조관에서 한국채색화가인 한은경씨를 초청해 “곱고 품위 있는 꽃과 벌레들-신사임당의 초충도(草蟲圖)”를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강연에 참석한 비전대 간호학부 학생 50여 명은 신사임당의 생애와 업적을 알아보고 사임당의 여러 그림들을 감상했으며 한국화 필법에 따라 초충도를 직접 부채에 그려보는 임모(臨摹) 시간도 가졌다.

 

 정달비(간호학부 1학년) 학생은 “대학자 이율곡을 길러낸 어머니로만 알고 있던 신사임당이 가부장적인 조선시대에 어떻게 자주적인 삶을 살았는지 알게 됐고, 한국화를 직접 그려봄으로써 우리 그림에 대한 이해와 애정이 깊어지는 느낌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비전대 도서관 이영주(유아교육과 교수) 관장은 “길 위의 인문학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나라 채색화의 참 멋을 알고, 직접 그려보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풍부한 감성이 길러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년 연속 한국도서관협회 주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전주비전대 도서관은 올 한 해 동안 재학생들의 인문학 감성을 높이기 위해 ‘화훼영모화, 옛 그림과의 산책’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vision tag
코로나19 교육과정 입학정보 과목 수강신청변경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