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가 2일 학내 문화체육관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가졌다. 전문학사와 학사학위심화과정 새내기 1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입학식에서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축하 공연, 학생 대표 선서와 함께 총동문회, 대학과 협약을 맺고 있는 기업체들이 총 1억 12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한영수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인생의 성패는 대학생활 중 특히 첫 1년 신입생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큰 영향을 받는다”며 “가장 빛나고 중요한 시기에 많이 생각하고, 고민하고, 노력해 꿈을 설계해 나가라”고 당부했다.
전주비전대학이 총사업비 100억 원 규모로 300여 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행복기숙사를 착공했다. 28일 착공예배를 가지며 첫 삽을 뜬 전주비전대 기숙사는 한국사학진흥재단이 주관하는 행복기숙사 지원사업을 통해 건립되며 2018년 4월 완공 예정이다. 착공식에는 전주비전대 한영수 총장, 총동창회 전종길 회장, 총학생회 신승원 회장 등 대학 관계자들과 한국사학진흥재단 김혜천 이사장과 박갑식 본부장, (주)리드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봉환성 대표이사, 녹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주) 빙인섭 대표이사, 계성종합건설(주) 박종성 부사장 등 외빈이 참석했다. 지하1층, 지상 9층 ..
전주비전대학이 25일 평생관에서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양성과정” 1기 수료식을 가졌다. 작년 8월에 시작된 교육은 6개월 동안 총 700시간의 이론 강의와 실습이 진행됐으며 교육생 26명 전원이 모든 과정을 수료했다. 전주비전대 평생교육원은 보건복지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양성기관으로 선정돼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 과정을 수료한 간호조무사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들의 가정을 방문해 간호, 진료 보조, 요양 상담 등의 활동이 가능하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전라북도간호조무사회 송경화 회장은 “일과 교육을 병행해야 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
전주비전대학교는 전라북도가 주관하는 2017년 산·학·관 커플링사업에서 ‘현장맞춤형 유아교육 3H 인력양성과정’과 ‘자동차 튜닝 및 부품 전문인력양성과정’ 부문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사업 대상으로 선정됨에 따라 전주비전대 2개 사업단은 전라북도로부터 3억1500여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커플링사업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우수 인력을 양성하고, 양성된 인력을 지역 기업에 공급함으로써 청년취업 증진 및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비전대는 6년 연속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 사업 주관 학과인 유아교육과와 자동차학부 학생들은 장학..
전주비전대학교가 겨울방학 동안 해외 6개국에서 총 122명의 예비신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연수 국가는 뉴질랜드, 괌, 필리핀,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로 지난 12월부터 2월까지 국가별로 4주~6주 동안 어학연수와 보건계열 학과 임상실습, 공업계열 학과 현장실습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전주비전대가 교육부로부터 선정된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SKC)과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육성사업(LINC)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비전대는 학생들의 어학·전공능력 신장을 통한 글로벌 마인드와 취업능력 향상을 위해 매 학기 방학마다 ..
보건복지부로부터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전주비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2017년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은 간호조무사 3년 이상 경력자이며 3월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총 70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모집인원은 주말(토,일) 낮 16시간 교육이 이루어지는 주말반 40명과 주중(월~금) 저녁 매일 4시간씩 교육하는 야간반 40명이며 오는 28일까지 접수한다. 교육은 기본간호, 노인복지, 응급처치 등 이론 360시간과 lab실, 병원(요양병원 포함)급 이상 의료기관, 보건소 및 보건의료원에서 실습 34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는 과정으..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전라북도건축사회(회장 전병갑)와 사회수요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10일 비전대 회의실에서 가진 협약에 따라 비전대 건축과 내에 전라북도건축사회 협약반이 개설되며 두 기관은 학생 선발부터 교육과정 편성, 강의, 현장실습까지 모든 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한다. 전라북도건축사회는 협약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 10명에 대해 채용을 약정했으며 우수한 인력 양성과 효율적인 특별반 운영을 위해 최선의 인적, 물적 협력을 다하기로 약속했다. 한영수 총장과 전병갑 회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비전대 건축과에서 배출한 ..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올해 대기업에 취업한 학생들의 학부모들을 학교에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7일 이 대학 누리동 진리홀에서 학부모 및 교수, 학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담회에서는 지난 1년간 취업을 위해 노력해 온 학생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 상영과 한화에너지에 취업한 하윤성(신재생에너지과 2학년) 학생 등 취업생들이 부모님과 학교에 전하는 감사편지 낭독의 시간이 진행됐다. 또한 비전대에서 대기업 취업반 학생들에게 교육하고 있는 1분 스피치, 프레젠테이션 발표 등의 교육 프로그램이 시연됐고 학부모의 소감 발표 등의 행사가 이어졌다. 비전대..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는 1월 24일부터 2월 3일까지 11일간 재학생과 교수 10명이 방글라데시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봉사활동은 비전대 국제협력기술과와 전기과 학생·교수들이 방글라데시 쿤라 지역 오지 마을 아동들을 대상으로 미술, 체육, 음악활동을 실시하고 주민 위생교육, 연막소독 등을 실시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쿤라의 언더마닉 지역에서는 방글라데시 LBK컬리지 학생들과 연합해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쭌꾸리 지역에서는 인근 학교 교사들과 함께 세계 시민의식 함양과 해외 봉사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번 활동은 외교부 산하..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2017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 420여 명을 대상으로 예비 대학 Start-Up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개설 과정은 컴퓨터와 영어 등의 직업 기초능력과 간호, 건축, 미용 등 11개 학과의 전공기초 과목이며 교육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을 통해 전액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1월 한 달 동안 과정별로 1주~3주씩 이루어지는 이번 교육은 대학생활에 필요한 각종 컴퓨터 프로그램 운영 능력, 영어 토익·원어민 회화, 학과 전공 기초 이론·실습, 관련 산업체 현장견학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하운용(정보통..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