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가 겨울방학 동안 해외 6개국에서 총 122명의 예비신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연수 국가는 뉴질랜드, 괌, 필리핀,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로 지난 12월부터 2월까지 국가별로 4주~6주 동안 어학연수와 보건계열 학과 임상실습, 공업계열 학과 현장실습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전주비전대가 교육부로부터 선정된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SKC)과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육성사업(LINC)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비전대는 학생들의 어학·전공능력 신장을 통한 글로벌 마인드와 취업능력 향상을 위해 매 학기 방학마다 ..
보건복지부로부터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전주비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2017년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은 간호조무사 3년 이상 경력자이며 3월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총 70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모집인원은 주말(토,일) 낮 16시간 교육이 이루어지는 주말반 40명과 주중(월~금) 저녁 매일 4시간씩 교육하는 야간반 40명이며 오는 28일까지 접수한다. 교육은 기본간호, 노인복지, 응급처치 등 이론 360시간과 lab실, 병원(요양병원 포함)급 이상 의료기관, 보건소 및 보건의료원에서 실습 34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는 과정으..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전라북도건축사회(회장 전병갑)와 사회수요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10일 비전대 회의실에서 가진 협약에 따라 비전대 건축과 내에 전라북도건축사회 협약반이 개설되며 두 기관은 학생 선발부터 교육과정 편성, 강의, 현장실습까지 모든 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한다. 전라북도건축사회는 협약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 10명에 대해 채용을 약정했으며 우수한 인력 양성과 효율적인 특별반 운영을 위해 최선의 인적, 물적 협력을 다하기로 약속했다. 한영수 총장과 전병갑 회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비전대 건축과에서 배출한 ..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올해 대기업에 취업한 학생들의 학부모들을 학교에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7일 이 대학 누리동 진리홀에서 학부모 및 교수, 학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담회에서는 지난 1년간 취업을 위해 노력해 온 학생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 상영과 한화에너지에 취업한 하윤성(신재생에너지과 2학년) 학생 등 취업생들이 부모님과 학교에 전하는 감사편지 낭독의 시간이 진행됐다. 또한 비전대에서 대기업 취업반 학생들에게 교육하고 있는 1분 스피치, 프레젠테이션 발표 등의 교육 프로그램이 시연됐고 학부모의 소감 발표 등의 행사가 이어졌다. 비전대..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는 1월 24일부터 2월 3일까지 11일간 재학생과 교수 10명이 방글라데시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봉사활동은 비전대 국제협력기술과와 전기과 학생·교수들이 방글라데시 쿤라 지역 오지 마을 아동들을 대상으로 미술, 체육, 음악활동을 실시하고 주민 위생교육, 연막소독 등을 실시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쿤라의 언더마닉 지역에서는 방글라데시 LBK컬리지 학생들과 연합해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쭌꾸리 지역에서는 인근 학교 교사들과 함께 세계 시민의식 함양과 해외 봉사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번 활동은 외교부 산하..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2017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 420여 명을 대상으로 예비 대학 Start-Up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개설 과정은 컴퓨터와 영어 등의 직업 기초능력과 간호, 건축, 미용 등 11개 학과의 전공기초 과목이며 교육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을 통해 전액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1월 한 달 동안 과정별로 1주~3주씩 이루어지는 이번 교육은 대학생활에 필요한 각종 컴퓨터 프로그램 운영 능력, 영어 토익·원어민 회화, 학과 전공 기초 이론·실습, 관련 산업체 현장견학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하운용(정보통..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지원하는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지원 대상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은 한국국제협력단에서 국제개발협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대학의 교육과정에 국제개발협력 이론과 실무를 제공, 대학생들의 국제개발협력과 ODA(공적개발원조)에 대한 인식제고, 진로 탐색, 실무역량 강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비전대는 25일 한국국제협력단 국제회의실에서 사업 약정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제개발협력에 관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방학 중 해외 현장학습..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교수들의 창의적 교수법 교육에 발 벗고 나섰다. 이 대학은 동계 방학 중 교수 설계 능력 증진을 통한 강의 전달력 향상, 학생들의 학습효과 강화를 위해 1월 12~13일, 1월 19~20일 교수 70명을 대상으로 교내·외에서 잇따라 연수를 진행했다.연수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를 기반으로 한 수업설계, 강의 스킬, 팀프로젝트와 캡스톤디자인 등 강의 운영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됐다. 비전대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을 통해 교수들의 강의 전문성을 혁신적으로 높여 교육의 질과 재학생들의 교육 만..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간호학부 ‘희망나무’ 봉사동아리 회원과 교수27명이 19일‘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에 동참했다. 연탄은 전주 완산동 일대 생활 환경이 어려운 가구에 900여 장이 전달됐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나성진(간호학부 1학년) 학생은 “가파른 오르막길을 오가며 연탄을 나르는 일이 쉽지만은 않았지만 한 장의 연탄이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어르신들의 몸을 녹일 수 있는 유일한 재료가 된다고 생각하니 보람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1월 9일부터 20일까지 도내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총 60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32명의 교원이 참가한 가운데 학교 안전사고 유형 및 대처 방법, 신체 부위와 상황별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고 있다. 연수에 참가하고 있는 장계공업고등학교 김민희 선생은 “이번 직무교육을 통해 학내·외에서 발생하는 응급상황에 재빠른 상황판단이 가능하고 초기에 적절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실기 위주로 교육을 받아 학생 안전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전주비전대학교 평생교육..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