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총장 한영수) NCS·학사지원처 황성태 팀장이 24일 부산에서 열린 2016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 성과확산 포럼에서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황성태 팀장은 비전대 특성화사업을 시행하면서 PDCA 기반의 성과관리와 엄정한 사업비 집행 등의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NCS(국가직무능력 표준)에 기반 한 교육과정 전면 개편을 주도하고 대학의 여러 성과지표 향상, 현장 중심의 우수 인재양성에 기여한 점이 인정되어 전문대학 특성화 유공자로 선정되었다. 황팀장은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은 전문대학의 인력 양성을 지역 산업과 연계해 특성화 계열에 집중시킬 수 있는..
전주비전대(총장 한영수)는 보건행정학과 3학년 김철준, 물리치료학과 3학년 이상우 학생이 2017학년도 연세대학교(원주) 연계교육과정 편입학에 최종 합격하였다고 18일 밝혔다.연계교육과정 편입학 전형은 4년제 대학이 우수한 편입학 인원을 확보하기 위해 교육과정 연계가 가능한 특정 전문대학 학과와 협약을 맺고 별도(정원외)의 편입학 정원으로 편입생을 선발하는 전형이다.전주비전대학교는 연세대 원주캠퍼스와 2013년 8월 양교의 교육과정을 상호 연계․운영하여 학생들에게 계속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연계교육과정 협약”을 체결하여 2016학..
전주비전대(총장 한영수) 보건행정학과 절주동아리 ‘건강지킴이’가 ‘제9회 전국 대학 절주 서포터즈 실적평가대회’에서 활동부문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과 온라인 절주교육 활동 특별상(대한보건협회장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18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전국 76개 대학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13년 이후 4년 연속 보건복지부로부터 절주 활동 지원을 받고 있는 비전대는 2014년부터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대학 절주서포터즈 실적평가대회는 보건복지부 음주폐해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대학 내 건전 음주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하는 ..
전주비전대학교 제41 대 총학생회장 선거에서 신승원(지적토목학과) 차인경(태권도체육학과) 학생이 각각 총학생회장과 부총학생회장으로 당선됐다. 17일 치러진 이번 선거에서 신승원, 차인경 학생은 단독 후보로 출마해 전체 투표자의 74.1%의 지지를 얻어 당선됐다. 신승원, 차인경 팀은 ▲학생 동아리 활성화 ▲복지 시설 및 기자재 확충 ▲SNS를 통한 소통 확대 ▲학생 행사 내실화 등의 공약을 내걸었다. 신승원 당선자는 “학우들과 가깝게 소통하며 학생 복지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 주겠다”고 밝혔다.
전주비전대(총장 한영수)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가족회사 세미나를 개최했다. 16일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단(단장 문용규) 주관으로 전주르윈호텔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LINC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비전대 12개 학과 교수와 동서콘트롤(주) 박춘경 대표, 온고을정보통신 김효병 대표, (주)씨에스크 이준문 대표 등 60여 개 기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산학협력 활성화와 상생 발전 모델 구축, 가족회사를 위한 체계적 지원 방안 등이 논의되었으며 ▲ LINC사업 소개 및 사업성과 발표 ▲ 우수 가족회사(전북전기안전관리, (주)디에스티홀릭, 온고..
전주비전대(총장 한영수)가 해외 우수 유학생 유치와 국제 역량 강화를 위해 ‘Come & Se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상은 인도의 XIPT(Xavier Institute of Polytechnic and Technology)와 XISS (Indian Xavier Institution of Social Services) 대학 학생 6명, 교수 3명, 학부모 1명이며 이들은 11월 4일부터 19일까지 비전대에서 학과별 수업 참관과 한국어 교육, 문화체험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인도 대학과의 교류는 지난 7월 XISS 대학 총장단 일행이 비전대학교를 방문하면서 시작됐다. 대학 관계자들은 비전대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뿌리산업 외국인 근로자 양성기관..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2회 WWAA 세계 스피드 속눈썹 경진대회’에서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학생들이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대회는 사단법인 세계가발패션예술인협회 주관으로 올해 2회째 열렸으며 미용건강과 2학년에 재학중인 박지영(금상), 이보라(은상) 학생은 이번 수상으로 빠른 속눈썹 연장 기술 분야 세계 TOP임을 인정받았다. 미용건강과 이효숙 교수는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스피드 속눈썹 기기는 세계 최초로 국제 발명 특허를 획득했고 기술 인력들은 세심하고 빠른 손놀림을 인정받아 해외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미용 산업의 시장 변화..
전주비전대(총장 한영수) 창업교육센터가 주관해 열린 ‘2016 창업경진대회’에서 신재생에너지과 창업동아리 J-TEC이 대상을 수상했다. 1, 2차 예선을 거쳐 올라온 12개 창업동아리팀이 열띤 경연을 펼친 가운데 J-TEC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초음파센서 장애물 감지 안경”이라는 아이템으로 대상을 수상, 3일 비전관 회의실에서 열린 수상식에서 상금 50만 원을 받았다. 금상은 조선해양과 오션월드 팀의 “호신용 핸드폰 케이스”가, 은상은 디지털전자정보과 소머즈 팀의 “스마트폰을 이용한 의료통합 시스템”이 차지했다. 창업교육센터 정영득(사회복지경영과 교수) 센터장은 “창..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와 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윤덕임)이 자유학기제 관련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주요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했다. 1일 비전대 회의실에서 가진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따라 완주교육지원청 관내 초·중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색 있는 진로체험과 동아리 활동 등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한영수 총장은 “청소년 시기에 갖게 되는 진로 탐색의 경험이 생각의 깊이와 폭을 넓히는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키워 나가기 위해 대학교육과 중등교육과의 협력이 가장 필요한 때”라고 말했..
전주비전대(총장 한영수)가 해외 취업 확대를 위해 일본 기업과 잇따라 채용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비전대는 지난 9월 일본 (주)요코사와 기업과 협약을 맺은데 이어 28일 일본 최대 외국자동차 공식 딜러사인 주식회사 TCL(White House)과 주문형 맞춤교육을 통한 채용 확약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28일 기무라 후미오 사장이 비전대를 방문해 한영수 총장과 만나 이루어졌다. 주식회사 TCL(White House)은 주력인 자동차 판매와 함께 근로자 100여 명 규모의 자동차 정비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매년 5명의 비전대 졸업생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게 된다. 채용 부문은 자동차..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