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는 미용건강과가 고용노동부의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지정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은 지정된 기관이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능력 단위별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일정 요건의 시설과 장비를 갖추어 교육 및 훈련을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평가를 시행한 후 합격기준을 충족한 교육생에게 국가기술자격증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비전대 미용건강과는 이번 선정에 따라 20 명 인원에 대한 헤어 부문 미용 기능사 국가자격증 과정 운영이 가능해졌다. 미용건강과 이효숙 교수는 “학과 공부가 곧 국가자격증 취득으..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태권도체육학과 학생들이 19일 전주시 노송대 일대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가정에 연탄 2천장을 전달했다. 매년 겨울방학 시기에 연탄배달 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이 학과 교수와 재학생들은 “봉사를 하면 나 자신만을 위하는 안일함에서 벗어나 주위를 둘러보고 함께 어울려 살아가야 함을 깨닫는 기회를 갖게 된다”며 “작은 노력이 힘들게 추운 겨울을 나야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훈훈하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이 교육부로부터 ‘2016년 교육기부 우수기관’임을 인정받았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업과 대학, 공공기관을 발굴해 지정하는 것으로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으로 지난 16일 서울 L타워에서 인증서 수여식이 이루어졌다. 비전대는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지원센터를 설립해 전라북도에 있는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실습수업을 실시, 학생들이 미래 직업 선택의 사고를 넓히는데 기여해 왔다. 또한 대학 사회봉사단을 구성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재학생들의 ..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간호학부 동아리 ‘희망나무’학생들이 전라북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라북도광역치매센터 주관으로 14일 전주아름다운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 대회는 한 해 동안 치매 예방 및 관리와 관련해 캠페인, 봉사활동 등을 활발히 수행한 기관과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비전대 간호학부는 치매에 관한 대학 구성원들의 인식개선 캠페인과 함께 치매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홍보 활동을 다양하게 펼친 공로로 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양희선(간호학부 2학년) 학생은 “고령화 사회 진입과 함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치..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베트남 껀터전문대학교, HTPC대학과 복수학위제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비전대 조용호 원장은 “우리대학의 우수한 커리큘럼과 실무교육, 철저한 학사관리를 통해 베트남에 실력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며 “비전대 재학생 또한 베트남 대학과의 교환학생, 어학연수 진행 등을 통해 베트남과의 교류 확대에 기여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트남을 방문한 비전대 국제교육원 조용호 원장은 14일과 16일 두 대학을 찾아 복수학위와 관련된 세부 사항 논의를 가진 후 협약서 사인을 마쳤다. 이번 협약에 따라 비전대와 ..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와 사회복지법인 동암(대표이사 양복규)이 협약을 체결했다. 13일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에서 이루어진 협약은 장애학생 학습 지원과 취업정보 제공, 비전대 재학생 자원봉사 및 관련 학과 현장실습 지원 등에서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한영수 총장은 “두 기관이 위치해 있는 가까운 거리 만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장애학생들의 직업능력 향상과 비전대 사회복지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자”고 밝혔다.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교내에 재학중인 해외 유학생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2일‘사랑의 바자회’를 열었다.비전대 국제교육원과 직장선교회 주관으로 학내 누리동에서 열린 이날 바자회에서는 대학 구성원과 지역사회 여러기관에서 기증해 온 의류, 신발, 가방 등이 유학생들에게 전해졌다. 전주 이마트에서는 500만 원 상당의 의류와 식료품, 생활용품을 지원해 주었고 (주)에버미라클에서는 생필품을, 농협중앙회와 비전대 조숙진(자동화기계과) 교수는 쌀과 지원금을 기부했으며 이밖에도 재학생과 교직원들의 온정의 손길이 이어졌다. 르완다에서 온 유학생 크리스토퍼(..
“LINC Creative contest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대상·최우수상 수상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LINC사업단(단장 문용규)은 지난 1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린 “LINC Creative contest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비전대 ‘J-Tec’팀과 ‘블루오션’팀 이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대상을 차지한 신재생에너지과 J-Tec팀의 ‘시각 장애인 Smart Wearable’(지도교수 한우용, 참여학생 장영민 외 12명)은 시각 장애인들이 지팡이를 통한 감각만으로 보행을 해야 했던 단점을 보완, 손목과 벨트에 초음파 센서를 부착해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이 가능하..
1일 전주엔타워컨밴션센터에서 열린 ‘23차년도 산학연 협력 기술개발사업 전북지역 발표회’에서 전주비전대학교 최승훈(자동화기계과), 정영득(사회복지경영과) 교수가 우수 성과자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최승훈 교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기술개발 국책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기업의 애로기술 해결과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대학과 산업체의 협력을 공고히 하는데 노력한 공로로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정영득 교수는 도내 중소기업과 함께 산학연기술개발과제를 수행하면서 산업체의 기술발달과 연구능력 향상을 유도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킨 공로로 한국산학..
전주비전대(총장 한영수)가 중국 3년제 전문대학인 염성공업직업기술학원(총장 찌앙펑밍)과 협약을 체결했다. 30일 찌앙펑밍 총장단 일행이 비전대를 방문해 이루어진 이번 협약은 자동차 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것으로 양 기관은 올해 6월부터 공동학위제 운영에 관한 협의를 진행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염성공업직업기술학원은 지난 9월부터 비전대에 입학할 자동차 전공 학생 30명을 모집하여 한국어를 병행해 교육하고 있으며 이번 전주비전대 방문을 통해 3+2 교육방안을 구체화 했다. 현재 교육중인 중국 학생들은 중국 대학에서 3년 과정을 마치면 전주비전대 자동차공학과 전공심화 ..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