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국제협력기술과(학과장 김미선)의 봉사동사리 ‘Green-life’의 교수와 학생들이 지난 9일 한옥마을 일원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외국인 학생 30여명과 국내인 재학생 등 총 40여명으로 구성된 Green-life 동아리 회원들은 한옥마을을 찾은 관광객 및 상점들을 대상으로 회원들이 손수 제작한 환경 캠페인 전단지를 배포하고 주말마다 수많은 인파로 인해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한옥마을 주변을 청소했다. 김미선 교수는 “학생들이 직접 내손으로 청결운동을 실시하면서 환경보호 운동의 중요성을 실감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외국인이 대부..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미용건강과(학과장 이효숙) 봉사동아리 ‘인애자들’ 소속 교수와 학생 30여명이 5월 8일 김제시 금구면에 있는 ‘평화의 집’을 찾아 어버이날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위로했다. 14년 넘게 매월 중증 질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노인분들이 있는 이곳을 찾아 이미용, 목욕, 청소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인애자들’은 어버이날을 맞아 작은 선물과 함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한분 한분께 핸드 마사지를 해드리며 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환경문화예술단(위원장 김승중)과 함께 학생들이 준비한 위문공연을 선보이며 다과를 나누는 등 어버이날..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미용건강과 학생들이 2015년 전주한지문화축제 한지코스튬플레이 패션쇼에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5월 3일 저녁 전주 한국전통문화의 전당 특설무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한지 소재를 가지고 캐릭터를 재현하는 과제로 전국 7개 대학 11개 코스튬 플레이팀이 참가했으며 비전대 미용건강과 학생들이 은상과 특선을 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비전대 미용건강과 2학년 학생들은 '할로윈 파티'라는 주제로 8개 캐릭터를 선보였으며 특히 무대분장과 특수분장 효과를 잘 살려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참가팀을 지도한 이지영 교수는 “우리지역을 대..
WCC 사업관련해서 21개대학의 경쟁력이 SBS 모닝와이드와 협력하여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 신재생에너지과가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2분 30초 영상입니다. 아래 첨부파일과 링크를통해영상확인 가능합니다. 많은시청바랍니다.
전주비전대 간호과 나이팅게일 선서식자신을 태워 주위를 밝히는 촛불의 희생정신 되새겨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간호과 2학년 재학생 77명이 30일 대학 강당에서 제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거행했다. 이번 선서식에는 한영수 총장을 비롯하여 대한간호사회 전북지부 신화자 회장, 전라북도의회 김광수 의장, 전북대병원 최영란 간호부장, 전주 수병원 오세용 목사 등 전북권 내 의료관련 외빈들과 학부모, 대학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해 학생들의 선서식을 지켜보고 격려했다. 한영수 총장은 격려사에서 “자신을 태워 주위를 밝히는 촛불처럼 희생과 봉사의 정신을 되새기고 자신..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창업보육센터(BI, 센터장 박효식)가 중소기업청 창업보육센터(BI) 운영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S’ 등급을 획득했다. 2011년부터 꾸준히 S등급을 받아온 창업보육센터는 올해 국고보조금 6,4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게 되었다. 중소기업청의 창업보육센터(BI) 운영평가는 창업보육센터(BI)를 운영하고 있는 전국 300여개 대학과 기관을 대상으로 ▲인프라(인력자금, 자금, 시설) ▲운영실적(창업보육 인프라 개선의지, 입주기업 지원 실적, 입주 및 졸업기업 지원성과)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운영성적을 매기고 있다. 비전대 창업보육센터는 △입주기..
전주비전대 우수인재에 1억3천 장학금 전달 “학생들 미래 위해 투자와 지원 아끼지 않을 것”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재학생 38명에게 우수인재 장학금 1억3,800만원을 전달했다. 27일 비전관 회의실에서 열린 장학금 수여식에는 전체 수석을 차지한 자동차과 1학년 이명훈 학생과 우수인재로 선정된 지적토목학과 1학년 김성희 학생 등이 참석해 한영수 총장으로부터 장학증서를 수여 받았다. 한영수 총장은 “원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현재에 더욱 충실한 삶을 살아야 한다.”며 “학생들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학교에서도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응급구조과 학생 3명이 23일 전라북도 소방본부로부터 하트세이버 인증서를 받았다.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약속명가(회장 이병철, 대표 김현숙)로부터 장학금과 발전기금 500만원을 기탁 받았다. 약손명가는 국내에 80개 지점과 미국, 일본 등 해외에 14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에스테틱 브랜드로서 해마다 전국 대학에서 피부미용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올해 비전대에서는 미용건강과 2학년 학생 서지영, 김다은, 김도원 학생이 각각 100만원씩의 장학금을 받았다. 특히 이번에 비전대는 지난 해 6월 약손명가와 산학협약을 체결한 이후에 업체가 요구하는 특별 과정을 교육시켜 우수한 졸업생을 취업시키는 등 활발한 ..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