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10시부터 박근혜대통령 주재로 국가재정전략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국재정전략회의는 향후 5년 동안의 국가재정 운용계획을 수립해 내년도 예산안 편성에 반영하게 되는 중대한 회의입니다.오늘 회의에는 140명이 참석하였는데요, 올해 처음으로 21명의 교수와 언론인 등 민간 참석자도 포함되었습니다. 당당히 총장님께서도 박근혜 대통령 왼편(국무총리 席)에서 보고를 이어가는 뜻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직원 분들 께서는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재학생 38명에게 우수인재 장학금 1억3,800만원을 전달했다. 27일 비전관 회의실에서 열린 장학금 수여식에는 전체 수석을 차지한 자동차과 1학년 이명훈 학생과 우수인재로 선정된 지적토목학과 1학년 김성희 학생 등이 참석해 한영수 총장으로부터 장학증서를 수여 받았다. 한영수 총장은 “원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현재에 더욱 충실한 삶을 살아야 한다.”며 “학생들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학교에서도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주비전대는 2014학년도 기준 등록금 대비 장학금 비율이 61%에 이르며 장학금 수혜 인원도 등..
중기청 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2014년 04월 25일
Thank God that I found U(비전인, 꿈인, 사랑인) 뽀나가 지난 아버지 수술비 지원에 대한 감사와 아버지 수술 경과를 말씀드리려고 작은 화분과 카드를 써서 총장님께 인사드리러 갔었습니다. 아버님 수술도 잘 마쳤고 회복 잘 되고 계시다는 것 도와주신 덕분에 가정의 어려움도 이제는 다 지나가고 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아버님 아프시다는 소식 들었을때 공부에 집중할 수 도 없었는데 이제는 이전보다 더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씀드리고 자신이 받은 도움을 배워서 다른 사람을 돕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음... '총장님과 교직원 여러분을..
제 30회 MBC배 농구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우리대학 여자농구팀을 위한 주메뉴가 베이컨인 디너가 적절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전자과 박기영교수님이 학생들이 노력에 너무나도 큰 감동을 받아서 이런 자리를 만들어주 고싶었다고 전하면서 우승을 하는 날에는 ""크게 쏘겠다." (요즘 말로) 라며 학생들을 격려햇습니다. 총장님은 학생들이 열악한 환경에서도 오직 의직 오직 승리 오직 기쁨을 위한 대단한 도전이었고 결과였다고 학생들의 웃음에 답례했습니다. 사랑스런 우리 농구부 학생들. 사랑합니다.
“홍순직 무역위원장, 美에 덤핑조사 공정성 '주문' ” USITC 위원장·상무부 차관보 등과 연쇄 면담 미국이 최근 우리나라에서 수입하는 철강 제품 등에 대해 잇따라 덤핑 판정을 내리는 등 '통상 압력'의 수위를 높이는 가운데 우리 정부가 공정한 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24일(현지시간)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무역위원회의 홍순직 위원장은 최근 미국 워싱턴DC를 방문, 어빙 윌리엄슨 국제무역위원회(USITC) 위원장과 폴 피쿼도 상무부 차관보 등 고위 통상 당국자들을 잇따라 면담했다. 홍 위원장은 윌리엄슨 위원장에게 한국산 철강 제품 등에 대한 미국측의..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지원하는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의 지원 대상 대학으로 선정, 24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국제협력단 회의실에서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은 한국국제협력단에서 국제개발협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대학의 교육과정에 국제개발협력 이론과 실무를 제공, 대학생들의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인식제고와 진로 탐색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비전대는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국제협력기술과, 응급구조과, 아동복지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제개발협력에 관한 교육과정을 운..
총장님께서 토익사관학교에 방문하시어 학생들을 격려해주셨습니다.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는 24일 3D 프린터 장비보급, 이용지원을 통해 청년층 제조분야 창업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테크숍 구축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테크숍(Techshop)’이란 창의적 아이디어를 손쉽게 시제품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3D 프린터 등 전문장비를 갖춘 공간을 말하며 이번 사업 선정으로 비전대는 1억3600만원의 3D 프린터 장비구입비 등을 지원받게 됐다. 전주비전대는 테크숍 운영을 위해 창업보육센터에 테크숍 전용공간을 마련해 창업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3D 프린팅 특화 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3D..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