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비전News

제목

전주비전대 물리치료학과, 산업체 연계 지역사회 재능기부_20240226
  • 2024-02-26 13:21
  • 조회 14149

본문 내용

전주비전대학교(총장 우병훈) LINC 3.0 사업단(단장 최승훈)은 지난 24() 전주/김제물리치료사회와 함께 김제시 금산면 양지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신체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화 및 치매 예방교실을 열었다고 밝혔다.

 

LINC 3.0 사업단에서는 1학과-1마을-1산업체 협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마을방문은 LINC 3.0 재활전문 물리치료사양성반의 김진영 교수(물리치료학과 학과장)가 참가했다.

 

이번 재능기부 활동은 금산면 삼봉리 양지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농업활동으로 인한 근골격계 질환 및 노화로 인한 근감소증 예방을 위해 방문재활운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마을 어르신들을 모시고 건강체조와 치매예방 레크레이션등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재능기부활동에 참여한 전주비전대학교 한유나 학생은 학교에서 진행된 재활전문 물리치료사 양성을 위한 자격증과정과 현장실습을 통해 익힌 전공역량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어르신에게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내고 싶다고 하였으며,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전주시물리치료사회(회장 양영식)와 김제시물리치료사회(회장 김혁)전주비전대학교 물리치료학과와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지자체와 연계한 공유협업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양지마을 이장(김지현)은 이번 재능기부활동으로 의료 접근성이 어려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신체 및 정신건강을 위한 의학정보를 받을 수 있었으며, 또한 소외된 이웃 마을에서도 같은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전라북도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vision tag
코로나19 교육과정 입학정보 과목 수강신청변경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