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비전News

제목

전주비전대, 테크숍 사업으로 3D 프린팅 기술인력 양성 앞장
  • 2015-12-21 18:23
  • 조회 3208

본문 내용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창업보육센터에서 개최한 3D 프린팅 제작 경진대회 시상식이 21일 실습동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경진대회는 ‘채용 약정형 3D 모델링 분야’와 ‘3D 창작모형 제작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지적토목학과 최지은 학생과 자동화기계과 백승주 학생이 각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채용 약정형 3D 모델링 분야는 기업에서 요구하는 제품의 설계능력을 기르기 위한 것으로 실측한 제품을 모델링 한 후 3D 프린팅 하는 작업을 말하며, 3D 창작모형 제작 분야는 10 가지 이상으로 분해 가능한 창작 모형을 정한 후 각 부품을 3D 프린터로 개별 제작해 완성품으로 조립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테크숍 구축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비전대 창업보육센터는 모델링교육, 경진대회, 시제품 제작 그리고 자격증 시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사업 성과를 높여 나가고 있으며 우수한 3D 프린팅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그동안 창업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3D 프린팅 특화 기술교육을 실시하였고,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3D 프린팅 실습교육을 주관하고 있으며 특히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3D 프린팅 실무교육을 진행, 글로벌코리아(주)와 (주)솔라뱅크에서 의뢰한 양변기와 태양광 전지판을 3D 프린팅 시제품으로 제작해 증정하는 행사도 가졌다.


 창업보육센터 이근상 센터장(지적토목학과 교수)은 “금번 3D 프린팅 교육과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취업과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갖게 되었고 입주기업은 자사의 제품을 직접 3D로 제작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 됐으며, 특히 교육기간 중 ATC(오토캐드)에서 실시하는 3D 프린팅 자격시험에 신재생에너지과 박선규 학생 등 11명이 합격하여 학생들 스스로가 높은 자긍심을 갖게 되었다.”고 밝혔다.


 전주비전대 창업보육센터는 현재 태양광, LED, 드론, 정보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입주하고 있으며 시제품 제작, 멘토링,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지원 프로그램을 가동 중에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vision tag
코로나19 교육과정 입학정보 과목 수강신청변경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