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비전News

제목

전주비전대 커플링사업단, 지역사회 재능나눔 봉사활동 펼쳐 20230703
  • 2023-07-06 15:54
  • 조회 6526

본문 내용

전주비전대학교(총장직무대행 우병훈) 간호학부는 28일 커플링사업 주관으로 중독의 조기 발견과 예방 및 재활을 위한 홍보, 중독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에 참여하며 지역사회 재능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전주비전대 커플링사업단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서 알코올, 약물, 도박, 인터넷 등 4대 중독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사례와 예방 활동에 대한 교육을 받고 평화동 종합사회복지관 일대를 중심으로 취약계층 중독예방 교육과 인식 개선 활동을 실시하였다.

 

재능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중독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중독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의 회복을 돕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가족과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관심과 지지가 중요함을 설명하였다.

 

전주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조영하 팀장은 학생들이 중독 예방 교육에 참여하며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중독 문제에 대해 점검해볼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였을 것이다""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중독에 대한 바른 이해와 예방 활동의 필요성을 확실하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커플링사업단장 김재현 간호학부장을 비롯해, 조현미 사업부단장, 오미숙 교수, 박승미 교수도 함께 참여하며 학생들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커플링사업단은 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고 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하여 졸업 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수요 맞춤형 인재가 되도록 지도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vision tag
코로나19 교육과정 입학정보 과목 수강신청변경 취업